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0% 내돈내산 찐후기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
    맛집 2021. 6. 28. 19:14

    100% 내돈내산 찐후기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

    https://map.naver.com/v5/entry/place/35516131?c=14112313.3471948,4506373.4547056,15,0,0,0,dh&placePath=%3Fentry=plt 

     

    네이버 지도

    인하찹쌀순대

    map.naver.com

    오늘 소개 할 부천맛집은 부천에서 아주 오래 된 노포로 유명한 백년가게 인하찹쌀순대!

    백년가게란? 업력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첯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들을 말하는데 여기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는 백년가게로 선정되어 있다!

    그마만큼 오랜 전통과 깊이가 있는 노포라...많은 기대를 가지고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를 방문해 보았다!

    나도 이번이 처음 방문이고 토렴한 순대국밥이 땡겨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일요일이라 원래 가고 싶었던 이화찹쌀순대 본점이 문을 닫아 다른곳을 알아보다 알게되어 가게 되었다!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 주차장은 정문에서 30m가면 있다고 안내가 나와있다!

    우리는 휴일이라 그런지 바로 밑에 있는 개방형 주차장에 자리가 많아서 거기에 주차했다!

    평일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주말은 주차 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을듯하다!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보이는 주방과 메뉴판만 보아도 노포의 오랜 업력과 포스가 줄줄 흐른다~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 메인 메뉴는 단연 순대국밥이고, 순대가 안들어 가고 머리고기와 내장만 들어가면 국밥, 밥이 토렴 방식으로 말아져 있지 않고 따로 나오는건 따로국밥으로 이해하면 되겠다!

    가격은 따로 국밥이 1,000원 비싼걸로! 나는 토렴 방식 순대국이 먹고 싶어서 온거라 당연스럽게 순대국밥을 주문하였다!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는 백년가게 선정뿐만 아니라 블루리본서베이 2019, 2020, 2021년 3년 연속 선정되어있어 나의 기대감은 더욱 증폭 되었다!

    들어가는 입구에 명부작성은 필수!! 코로나 시국에도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는 장사가 잘되는 모양이다!

    다행스럽게 붐비지 않는 시간에 방문하여 웨이팅은 피할 수 있었다!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 본관이 자리가 없어 우리는 별관으로 안내받았다!

    건물 내부로 들어가다보면 화장실과 창고 등을 지나게 되는데 여기는 그냥 건물 전체에서 풍기는 바이브가 그냥 말그대로 찐 노포!! 그대로다! 옛날 그 느낌 그대로 아직까지 이어져 내려오는 이런 바이브는 돈주고 만들어도 구현하기 힘든 세월 그 자체인데 도대체 얼마나 맛있을지 너무 궁금했다!!

    메뉴판도 따로 없이 투박하게 벽에 붙어있는 옛것에 그 감성 ㅋㅋ

    부천맛집 포스 줄줄~~~

     

    가격

    순대국밥:8,000원(머리고기, 내장, 순대)

     

    국밥: 8,000원(머리고기, 내장)

    특 9,000원

     

    따로국밥 9,000원(머리고기, 내장, 공기밥)

     

    술국: 8,000원

     

    찹쌀순대: 8,000원

     

    모듬고기 12,000원 

     겨울되면 여기에 군고구마 구워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 ㅋㅋ

    이런 오래 된 난로를 소품으로 구해서 가져다 놓으면 또 이런 맛이 안산다 ㅋㅋ

    부천맛집 노포만의 갬성 풀풀~~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에서 우리는 모듬고기와 순대국밥 2인분을 주문했다!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에서는 주문한 모듬고기가 먼저 나왔다!

    지역별로 순대에 뭘 찍어 먹는지가 다른데 여기는 초장이 나오는거보니 전라도 스타일이 아닌가 예상해보게 된다!

    보통 소금 아니면 새우젓인데..

    새우젓은 일반적으로 다들 먹지만 충청도와 강원도에서 주로 먹는다고 하고 쌈장은 경상도, 초장은 전라도 이정도로 인지 할 수 있지 않나 싶다..

     

    어디 온라인피셜로 제주도는 간장에 찍어 먹는다고 나온걸 본적이 있는데 나는 쌩 토박이 제주 사람이고 우리 집안 양가 전부 다 제주도 사람들인데 제주도 살면서 간장에 순대 찍어먹는 사람은 단 한번도 본적이 없다 ㅋㅋㅋ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의 깍두기는 달달하고 시원한맛이 도는 스타일의 전형적인 국밥집에서 먹기 좋은 깍둑 였는데

    개인적으로 제주 유명 해장국집인 미풍식당, 미풍해장국의 깍두기와 유사한 스타일 이었다!

    달달한 국물맛에 국물을 마셔도 좋고 국밥에 섞어서 말아 먹어도 좋을듯 싶었다!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는 모듬고기를 주문하니 순대와 수육 오소리감투 간 등 골고루 나오는게 기본이니

    모듬고기라고 써 있어서 고기만 나오는게 아니고 여러가지 섞여서 나온다는거를 알고 주문 해야겠다!

    먼저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의 자랑 찹쌀순대!

    순대는 일반 나일롱 순대 라고 부르는 당면만 들어간 분식집 순대 느낌이 아니고 약간 전주의 피순대 라고 부르는 순대처럼 찐득찐득한 찹쌀이 들어간 순대이다! 개인적으로 맛이 나쁜건 아니었지만..나의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인천에 이화찹쌀순대가 훨씬 맛있었다..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의 모듬고기에 나오는 부위들 상세컷!

    나도 실제로 여기를 방문하기 전에 온라인에 나와있는 후기들을 엄청 여러개 읽어보고 진짜로 맛집인지 홍보를 잘한건지 엄청 찾아보면서 전체적으로 모듬고기에서 누린내가 1도없다 냄새가 안난다 등의 이야기들을 많이 봤는데...........

     

    나는 솔직하게 가게를 들어가는 순간부터 그 특유의 내장 삶을때 나는 역한 냄새와 돼지 비린내를 느꼈다..

    사실 이때부터 불안했지만 노포들은 가게에서 나는 냄새대비 음식 자체에서는 냄새가 안나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기대의 끊을 놓지 않았는데...............................................

     

    결국 처음 한입을 먹자마자 엄청 실망했다.....................

     

    사실 내가 굉장히 음식에 까다롭고 코나 입이 예민한 편이라 유난스러운것 일수도 있으나 나도 식당업을 10년 가까이 해온 사람으로서 이 식당은 노포의 바이브고 백년가게고 블루리본이고해도 그냥 일반 평균적인 사람들을 기준으로 봤을때 특별히 이 식당에 추억이 있거나 어릴때부터 부모님 따라서 다니거나 한게 아니라면 그냥은 못먹는다..

     

    특히나 요즘처럼 순대국을 아주 누린내나 돼지 역한 냄새가 하나도 없이 뚝배기에 팔팔 끓여 나오는것에 익숙한 사람들 기준에서 봤을때는.....여기는 다시 못올 식당이지 않을까 싶다..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의 메인인 순대국의 모습이다..

    숟가락을 들어보면 다데기가 한스푼 듬뿍 들어가 있고 휘휘 저으면 아래처럼 색깔이 변한다..이것이 부천맛집 인하찹쌀순대의 시그니처!

    순대국 자체만으로 보면 부분적으로 냄새가 좀 나는 정도이고

    전체적으로는 국물맛이나 토렴한 밥알의 느낌이나 양, 국물 점도, 육수 간 등은 전혀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지금의 컨디션으로는.............................................

     

    이화찹쌀순대에 비하면 그냥 게임이 안된다..

    아래 링크!!

    https://map.naver.com/v5/search/%EC%9D%B4%ED%99%94%EC%B0%B9%EC%8C%80%EC%88%9C%EB%8C%80/place/16357603?placePath=%3Fentry%253Dpll&c=14096620.3668813,4504022.3012586,15,0,0,0,dh 

     

    네이버 지도

    이화찹쌀순대

    map.naver.com

     토렴한 순대국 중 정말 제대로 된걸 먹고 싶다면 멀어도 차타고 여기로 가야한다!!

    여기는 일요일은 영업 안하니 참고하시길......

     

    물론 개인의 취향 이라고 할 수도 있으나...........

     

    나는 나름 현직 요식업 전문가로 일하고 있는 사람이라 대중의 맛, 매니아의 맛, 추억의맛, 오리지널의 맛 등을 구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내 생각에 여기는 명성에 비해서는 예전의 맛을 유지하고 있을지는 몰라도 지금 상황에서 최상의 맛이냐?로 봤을때는.............모르겠다............

     

    100% 내돈내산 찐후기 이기 때문에 내가 느낀대로 소신껏 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